닫기

청도 ‘제3회 플리마켓 야단법석’, 성황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12010005505

글자크기

닫기

박영만 기자

승인 : 2022. 06. 12. 09:29

청도주민주도 제3회 플리마켓 야단법석 성공리에 개최  (1)
김하수 경북 청도군수 당선인(왼쪽 두번째)은 지난 11일 새마을공원에서 열린 ‘제3회 플리마켓 야단법석’에 참석해 참여한 주민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제공=청도군
청도주민주도 제3회 플리마켓 야단법석 성공리에 개최  (2)
김하수 경북 청도군수 당선인(왼쪽 아홉번째)은 지난 11일 청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이 주관한 ‘제3회 플리마켓 야단법석’에 참석해 이만희 국회의원과 이선희도의원,전종율·박재성 군의원,주민 등과 함께 기념찰영했다./제공=청도군
청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지난 11일 새마을공원에서 ‘제3회 플리마켓 야단법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주민 주도의 플리마켓 ‘야단법석(구 마카모디장)’은 청도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에서 진행하는 청도 청년 모임 ’청청두레‘에서 나온 의견으로 시작됐다. 청도 주민들로 구성된 기획단 ’로그인-로컬을 그려가는 사람들‘이 추진했다.

이날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플리마켓은 로컬푸드, 농·특산물 가공품, 핸드메이드 소품, 목공예품, 의류, 악세사리, 음료와 디저트, 밀키트, 중고물품 등을 판매했다.

또한, 타로상담, 곤충표본·생활목공제품·어린이 파르페 만들기 체험과 추억의 뽑기게임, 버블쇼, 국악·합주·합창·댄스·밴드 등 주민들로 구성된 공연팀도 참가해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로 그동안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었다.

최희영 추진단장은 “신활력플러스 플리마켓 축제 ‘야단법석’이 주민들의 소득창출 및 관광객을 증가시킬 수 있는 주민주도형 축제 행사로 발전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하수 청도군수 당선인은 이날 ‘야단법석’ 행사에 참석해 행사를 주관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과 참여한 셀러(판매)팀과 공연팀을 방문해 이들을 격려했다.

김 당선인은 “지난해 2회의 플리마켓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이번에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행사가 더 풍성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런 주민주도의 행사가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사업을 통해 소통과 화합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