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다이슨, 여름철 실내 공기질 챙겨 줄 공기청정기 4종 소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27010016025

글자크기

닫기

최원영 기자

승인 : 2022. 07. 27. 11:47

[보도사진]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제공 = 다이슨코리아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27일 폭염으로 야외 활동이 어려운 여름철에 쾌적한 실내 공기질 관리를 도와줄 공기청정기 4종을 소개한다. 다이슨의 공기청정기 4종은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로 초당 290리터의 정화된 공기를 집 안 전체로 강력하게 분사해 실내 공기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을 사용해 여름철 더위를 식히는 동시에 정화된 공기를 방 구석구석에 분사한다. 특히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필터뿐 아니라 제품 전체가 헤파(HEPA) H13 등급을 충족하도록 봉인 됐으며 알레르기 유발 항원, 반려동물의 비듬, 박테리아, 꽃가루, 곰팡이 포자와 같이 0.1 마이크론 크기의 작은 입자를 99.95% 제거 한다. 또한 자동 모드를 통해 실내 공기질을 자동으로 유지하고, 다이슨 링크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공기질을 모니터링해 실내 환경을 더욱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다.

2021년 12월 출시된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핫앤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휴미디파이+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는 새롭게 개발된 고체 형태의 포름알데히드 센서가 내장 돼 있어 기기를 사용하는 내내 포름알데히드를 정밀하게 감지한다. 감지된 포름알데히드는 다이슨 고유의 선택적 촉매 산화 필터(Selective Catalytic Oxidisation filter)에 의해 극소량의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 및 파괴 된다. 이 촉매 필터에 입혀진 촉매 코팅은 공기 중 산소에 의해 재생되기 때문에 별도 교체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야간 모드에서는 수면을 방해하지 않는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조용한 상태로 주변을 모니터링하고 작동한다. 또한, 슬립 타이머 기능을 통해 30분에서 8시간 동안 설정한 시간 후에 기기가 작동을 멈추도록 설정할 수 있다.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에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s) 및 이산화질소(NO2)와 같은 다양한 가스를 감지하는 가스 센서, 실내 상대습도와 온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습도 및 온도 센서는 물론, 미세먼지(PM10)와 초미세먼지(PM2.5)를 감지하는 미세먼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습한 여름에도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해당 제품은 공기 정화와 선풍 기능을 동시에 제공해 더운 날씨에도 깨끗하고 정화된 바람으로 시원 하게 해준다. 소비자 권장 가격은 89만9000원이다.

최원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