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남동발전 노사, 공공기관 에너지 다이어트 실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108010004551

글자크기

닫기

장예림 기자

승인 : 2022. 11. 08. 17:28

에너지절감 캠페인 3
8일 진주역에서 한국남동발전 임직원들이 시민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다이어트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제공=한국남동발전
한국남동발전은 8일 진주 본사와 진주역 일원에서 직원들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한 '노사합동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겨울 에너지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대국민 에너지 절약 공감대를 확산하고,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에너지 절약을 솔선수범해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 캠페인을 통해 남동발전 노사는 상호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안정적 전력생산이라는 본연의 책무를 완수하고 겨울철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해 노사 한마음으로 겨울철 에너지 사용량을 10% 이상 절감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김회천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올 겨울 에너지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공공기관의 선도적인 역할이 중요한 만큼 전사적으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진호 한국남동발전 노조위원장도 "이번 노사합동 캠페인이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기회가 되고 남동발전이 공공기관이 에너지절감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예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