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최대호 안양시장 “청년스타트업 집중 육성하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213010006311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2. 12. 13. 12:13

2022 안양 청년창업 공모대전 마무리... 청년창업 문화 확산과 혁신기술 스타트업 발굴 지원
공모대전 사진
안양시가 주최하고 안양산업진흥원이 주관한'2022 안양 청년창업 공모대전'이 성료됐다. /제공=안양시
4차 산업을 선도하는 경기 안양시가 청년창업 문화 확산과 혁신기술 스타트업 발굴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한 '2022 안양 청년창업 공모대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안양시가 주최하고 안양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청년창업 공모대전은 창업 해커톤, 스타트업 데모데이, 창업 컨설팅을 비롯해 전문가 초청 강연과 1인 크리에이터 창업을 위한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이중 '창업해커톤'은 메타버스, AI 등 신기술 분야를 접목해 일상 속 불편을 해결하는 창조적 비즈니스 아이디어 및 아이템을 주제로 예비창업자 80명이 참가해 성과를 도출했다.

또한 '스타트업 데모데이'는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40개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 서류심사를 통과한 10개 팀의 발표했다.

안양시 우수 청년기업 제품 홍보관에서는 3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AR 디지털 교육 콘텐츠 및 VR 콘텐츠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고 퍼스널 컬러 컨설팅 등 현장 체험도 진행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4차산업을 선도하는 청년스타트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해 청년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우수 청년기업들의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가 개최된 안양창업지원센터는 안양시 청년들의 창업 및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을 지원하는 전문화된 One-Stop 거점센터이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