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보, 해양수산과학 분야 중소기업 R&D 사업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621010010794

글자크기

닫기

이준영 기자

승인 : 2023. 06. 21. 13:47

21일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업무협약
연구개발·기술이전·금융지원 협력
우수 R&D 성과물 사업화 제고
기술보증기금 이미지
기술보증기금 본사 전경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과 21일 부산 기보 본점에서 해양수산과학 연구개발(R&D) 성과 창출과 중소벤처기업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의 R&D 지원과 기술보증기금 사업화 보증을 연계하는 인프라를 구축해 중소벤처기업이 해양수산과학분야에서 공동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해당 결과물 기술이전과 기술금융을 원활히 지원받도록 세부 협력사항을 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R&D 성공과제 이전 중소벤처기업 정보 공유 △기술이전 중소벤처기업 기술금융·사업화 지원 △특허 이전 위한 '스마트테크브릿지' e-전자계약시스템 활용 등 해양수산과학 분야 우수 R&D 성과물 기술이전과 사업화 제고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기보의 '스마트 테크브릿지 e-전자계약시스템'은 전자서명을 통한 신분 인증과 타임스탬프를 활용한 시점 확인, 위·변조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누구나 회원가입을 통해 사용 가능한 오픈형 기술거래 전자계약시스템이다.

이재필 기술보증기금 이사는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해양수산과학 분야 중소벤처기업이 실질적 도움을 받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정보 교류와 협력 관계를 이어가겠다"며 "기보는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기술금융과 후속 R&D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중소벤처기업의 사업화 성공률을 높이도록 기관 간 협력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