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한상의 “CF연합 재결성 환영…경제계 적극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21010012866

글자크기

닫기

이지선 기자

승인 : 2023. 09. 21. 08:59

윤 대통령, 제78차 유엔총회 기조연설<YONHAP NO-2910>
미국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제78차 유엔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연합
대한상공회의소가 윤석열 대통령의 UN총회 기조연설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는 메시지를 냈다.

우태희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은 "윤석열 대통령께서 오늘 UN총회 기조연설에서 개발, 기후대응, 디지털 전환 등 세 분야의 국가간 격차해소를 위해 한국이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에 대해 우리 경제계도 깊게 공감한다"며 "특히 기후위기와 환경문제 등 지구촌이 직면한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CF연합' 결성을 제안한 것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재생에너지를 포함해 원전, 수소 등 모든 무탄소에너지원을 포함하는 CFE는 탄소중립을 추진하는 기업에게 보다 현실적이고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는 동시에 미래 먹거리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CF연합 이니셔티브를 통해 에너지분야 민간의 투자와 혁신을 촉진하고 우리 정부와 기업들이 글로벌 탄소중립 노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라며, 경제계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이지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