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목포, ‘AI 메타버스 센터’ 청년·주민 인기...무료취업교육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26010015422

글자크기

닫기

목포 정채웅 기자

승인 : 2023. 12. 26. 11:02

AI 메타버스 센터
전남 목포시 AI 메타버스 센터 전경. /목포시
전남 목포시가 청년스마트도시 조성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10월 (구)청호중학교에 구축한 'AI 메타버스 센터'가 청년과 주민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다.

26일 목포시에 따르면 'AI 메타버스 센터'는 지난 10월 11일 '인공지능(AI) 융합서비스 개발자 과정'을 시작으로 무료 취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 수강생들은 내년 3월경 교육을 수료하고 취·창업 현장에 투입될 예정이다.

'AI 메타버스 센터'는 오는 27일 '빅데이터 분석서비스 개발자과정'을 개강할 예정으로 26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외에도 시설장비 공유·개방을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신청받아 진행중이다.

목포시 뿐 아니라 인근 지역 학교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신청해 준 결과 12월 중순 현재 약 360명의 학생들이 체험에 참여했다.

체험 프로그램은 헤드셋을 활용한 가상현실(VR) 체험, 태블릿을 활용한 가상캐릭터 만들기, 확장현실(XR)을 활용한 운동/모험/명상 체험, 크로마키 영상 촬영, 인공지능 교육, 로봇 자율주행 실습 등이 있으며, 참여자는 직접 만져보고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 4차산업을 주도할 신기술들을 배우게 된다.

한편 'AI 메타버스 센터'는 목포시와 스마트인재개발원이 협력해 구축한 디지털 융합훈련 기반으로 인공지능(AI)?빅데이터 교육, 체험 프로그램, 시설장비 공유·개방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정채웅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