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북대, 청년 빅데이터 경진대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27010015597

글자크기

닫기

전주 윤복진 기자

승인 : 2024. 06. 27. 13:17

창의적 아이디어, 지역·기관 현안 제시 2개 분야 아이디어 공모
8월30일까지 작품 접수…대학생 12팀, 중·고등학생 6팀 선정
빅데이터 인재육성을 위해 '2024년 제2회 전북 청년 빅데이터 경진대회'가 열린다.

전북대학교 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은 전북지역 디지털 청년인재를 육성하고 공공데이터 활용을 촉진시키기 위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 기획', '지역 또는 기관의 현안 해결방안 제시' 등 2개 분야에서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30일까지이며, 전북자치도에 소재한 중·고교 또는 전문대학-대학(원)재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공모작품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대학원생 참여가 가능하고, 특히 인공지능 모델을 활용하면 10점의 가산점을 받는다.

또한 청소년들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중·고생의 경우 지도교사를 포함해 팀을 구성에 참여할 수 있다.

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은 8월 30일까지 작품을 접수한 뒤 서면평가, 멘토링, 발표 등을 통해 평가를 진행하며, 우수한 18팀(대학생 12팀, 중·고등학생 6팀)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특히 서면평가 통과자를 대상으로 참여기관의 전문가들이 직접 멘토링에 참여해 1개월 간 학생들을 직접 지원하고, 민관학 협업을 통해 학생 아이디어 구체화와 발표력 향상도 지원해 단발성 대회로 그치지 않고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이번 대회는 전북대 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사업단과 전북 빅데이터 기술교류 공동연구회(유철중 회장), 우석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윤복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