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일 창립 100주년 맞이한 회사는 역사를 쉽고 흥미롭게 소개하기 위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친숙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
주요 콘텐츠로는 △사진을 통해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Then&Now' △임직원 및 브랜드 대표 모델의 축하메세지가 담긴 '100th message' △하이트진로의 진심이 담긴 이야기 'Heart' 등이 있다.
하이트진로 임직원뿐만 아니라 누구나 사이트 방문이 가능하도록 대외적으로 공개된다.
100주년 기념 디지털 역사관은 100주년의 역사를 담는 아카이브 역할을 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살아 숨쉬는 소통의 장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아카이브는 개인 및 단체가 활동하며, 남기는 수많은 기록물 중 가치가 있는 것을 선별하여 보관하는 장소, 또는 그 기록물을 뜻한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하이트진로의 100주년 역사는 곧 대한민국 주류산업의 역사로 '디지털 역사관'을 통해 중장년세대는 추억을 회상하고 MZ세대(1980~2004년 출생)는 현재를 공유하며 시대를 뛰어넘는 공감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