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웃도어까지 라인업 확장” 브리타, 美 스마트 텀블러 ‘라크’ 인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22010011705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4. 08. 22. 08:23

1
라크 by 브리타 정수 필터 텀블러.
독일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는 미국 프리미엄 스마트 텀블러 브랜드 라크를 인수한다고 22일 밝혔다.

라크는 2017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출발한 정수형 텀블러 업체다. 살균·소독 기능을 갖춘 단차장자외선(UV-C) 정화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자가 세척 물병을 선보인 데 이어, 정수 필터 내장형 텀블러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는 브리타가 실행하는 지속 가능한 음용 솔루션 제공 전략의 일환이다. 일회용 생수병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적 선택지 제안이라는 목표를 담았다.

마커스 핸커머 브리타 글로벌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결정이 브리타의 글로벌 방향성인 '개인별 음용 습관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구축'과 부합한다"고 말했다.

브리타는 국내 미니 정수기 업계에서의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필터를 탑재한 텀블러까지 제품군을 확장함으로써 정수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이달 초 막스트라 프로 필터 2종을 출시한 데 이어, 오는 9월에는 한국 환경에 맞춰 캡 2종(일반형·필터 내장형)으로 구성된 '라크 by 브리타'의 정수 필터 텀블러를 국내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국내에 소개되는 신제품 텀블러다. 브리타는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가정용 미니 정수기 제품군을 아웃도어용 텀블러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된다.

주민혜 브리타 코리아 상무는 "브리타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더욱 깨끗하면서도, 일회용 생수병을 대체하는 지속 가능한 음용 습관 제안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