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홍성현 충남도의장 “언제나 열려있는 의회 만들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07010002975

글자크기

닫기

내포 김관태 기자

승인 : 2025. 01. 07. 09:46

도의회, 선비정신 특강 및 2025년도 의정운영 방향 협의
충남도의회 2025년도 신년교례회 “신뢰받는 의회 될 것”
홍성현 의장(가운데)을 비롯한 충남도의회 의장단이 지난 6일 한국유교문화진흥원에서 신년교례회를 마친 후 파이팅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충남도의회

홍성현 충남도의회 의장은 "언제나 열려있는 의회를 만들어 도민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홍 의장은 지난 6일 한국유교문화진흥원에서 2025년 새해를 맞아 의장단, 위원장, 교섭단체 대표들과 함께 신년교례회를 열어 신년하례사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7일 충남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신년교례회에서는 건양대학교 김문준 교수의 선비정신 특강을 통해 올바른 인격을 갖춘 지도자로서의 사명감과 사회 전체의 안녕과 번영을 위한 사회적 책임감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가졌다.

의원 스스로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고 불필요한 언행과 의전을 타파하며 '의원은 의원답게, 의회는 의회답게' 일 잘하는 도의회와 신뢰받는 의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결의하며 2025년도 도의회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홍성현 의장은 "2025년도에도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보다 나은 충남을 만들기 위해 의정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충남도의회 2025년도 신년교례회 “신뢰받는 의회 될 것”
홍성현 충남도의회 의장이 지난 6일 한국유교문화진흥원에서 열린 신년교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