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천시청 찾은 다문화 학생들 “공무원이 되고 싶어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24010013020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5. 01. 24. 08:34

市, 공무원 직업체험 프로그램 진행
부천시
조용익 경기 부천시장이 22일 시청 접견실에서 다문화 학생·학부모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부천시
경기 부천시 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부모와 함께 시청을 찾아 공무원 직업 체험을 하는 시간을 보냈다.

부천시는 23일 전날 시청을 방문한 다문화 가정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공무원 직업 체험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이번 시청 방문을 통해 공무원 직업 체험과 공공기관의 역할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학생과 학부모들은 "시장과의 만남을 통해 행정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번 방문은 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공공행정과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꿈을 보다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데 의미 있는 기회가 됐다. 부천시 관계자는 "다문화 학생과 가정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연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시장은 "이번 체험이 다문화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긍심을 심어주고 더 큰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과 가정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