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임금님표이천’ 브랜드 인기 상종가...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2년 연속 대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24010013244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01. 24. 13:47

이천시 임금님표 이천 2025년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전당 2년
김경희 이천시장(오른쪽)이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이천시
'임금님표이천'이 경기 이천시 대표브랜드임을 확고히 하고 있다.

시는 지난 23일 이천시의 농특산물 브랜드인 '임금님표이천' 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2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천시는 그동안 국내 쌀 소비시장 위축 등 위기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2년부터 까다로운 FDA 승인을 거쳐 미국 수출 길을 열고 24년까지 3년 연속 미국으로 수출을 진행해 K-푸드 대표 쌀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쌀 소비감소 위기를 해외 판로개척을 통해 극복하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등 지자체 농업정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공로도 인정됐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수상소감에서 "농민들의 판매 부담과 농가 소득 증가를 위해 이천시는 현대인의 식생활 변화로 줄어드는 쌀의 소비 증가 정책 사업으로 젊은 세대의 기호에 맞춘 다양한 가공식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천쌀 아이스크림, 이천쌀 호두과자, 이천쌀 국물떡볶이, 이천쌀 핫도그, 이천쌀 도너츠 등 '임금님표이천' 브랜드 사용계약을 체결한 17개 업체 47개 품목의 농산가공품을 출시하여 활발히 판매하고 있다"고도 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