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시,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소통의 장 ‘대전혁신기술교류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09010003478

글자크기

닫기

대전 이진희 기자

승인 : 2025. 03. 09. 10:11

1. 대전시, 창업기업 성장을 위한 투자유치 전략 탐구-1
대전혁신기술교류회 개최 안내 웹포스터. /대전시
대전시가 오는 11일 대전신세계 엑스포타워 20층 D-유니콘라운지에서 2025년 제2회 대전혁신기술교류회(DITEC)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류회는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생태계 이해'를 주제로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인사이트 공유 및 효과적인 투자 전략 모색을 위한 자리다.

교류회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발제 세션에서는 시너지파트너스DH 최덕호 대표, 한국엔젤투자협회 이종석 센터장, 조슈아파트너스 민재욱 대표가 연사로 나서 투자자 관점에서의 투자유치 전략과 창업·투자 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발표한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발표자와 참석자가 함께 현실적인 투자유치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이 이어진다.

이번 교류회는 창업기업을 비롯해 스타트업과 투자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 폼 또는 포스터 상단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최원혁 시 기업지원국장은 "최근 경제 상황으로 인해 스타트업 투자 시장이 위축돼 창업기업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교류회를 통해 투자자와 창업기업 간의 이해를 넓히고, 보다 효과적인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