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시, 우수건축자산 동판 통해 역사적 가치 홍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6010007735

글자크기

닫기

세종 이진희 기자

승인 : 2025. 03. 16. 10:19

시티투어와 관광안내책자 통해 대내외 홍보
우수건축자산 동판 제작 설치1(건축과)
우수건축자산 동판 제작 설치. /세종시
세종시가 역사·사회문화적 가치가 높은 우수 건축물을 보호하고 알리기 위해 우수건축자산 등록표시 동판을 제작·설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우수건축자산은 역사·경관·예술·사회문화적 가치가 높은 건축물 중 체계적으로 유지·관리할 필요가 있거나 방치돼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심의를 거쳐 등록된다.

시는 지난 2월 조치원 문화정원, 조치원 1927아트센터, 장욱진 생가 등 3곳을 세종시 최초의 우수건축자산으로 등록했다.

이를 기반으로 시티투어 프로그램과 관광안내책자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번 동판은 관광객과 시민에게 우수건축자산의 역사와 가치, 의미를 전달하고 세종시의 문화적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제작됐다.

가로 30㎝, 세로 30㎝ 크기의 정사각형 모양으로 설계된 동판은 제1호 조치원 문화정원과 제2호 조치원 1927아트센터에 우선 설치됐으며, 제3호 장욱진 생가는 오는 2026년 복원사업 완료 후 설치될 예정이다.

이두희 도시주택국장은 "이번 동판 제작·설치를 통해 세종시의 우수건축자산이 시민과 관광객에게 더욱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오랜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지닌 우수건축자산들이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