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광덕 남양주시장 “기업인들과 협력해 미래형 첨단 산업도시 만들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9010010194

글자크기

닫기

남양주 구성서 기자

승인 : 2025. 03. 19. 16:46

52회 상공의 날 기념식 참석
남양주시
주광덕 경기 남양주시장이 19일 경기동부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52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남양주시
주광덕 경기 남양주시장은 19일 지역 기업인들과 상호 협력해 남양주시를 미래형 첨단 산업도시로 전환시키고 싶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주 시장은 이날 경기동부상공회의소에 열린 '제52회 상공의 날'기념식에 참석해 상공 업계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들을 축하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홍균 경기동부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 등 각계 인사와 상공인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찬 강연과 기념식 및 표창 시상이 진행됐다.

이날 조찬 강연포럼에서는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분야의 선구자로 알려진 오태민 교수가 '트럼프와 스테이블코인 그리고 결제 시스템'을 주제로 강연 펼치며, 최신 국제 경제 흐름과 디지털 금융 기술의 변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주 시장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상공인들을 격려하고 표창을 시상하는 등 각 기관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주 시장은 축사에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지역경제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헌신힌 기업인들에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상상 더 이상 남양주' 실현을 목표로 미래형 첨단 산업 도시로 대전환하는 과정에서 기업과 함께한다면 상호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