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전은 SK에코플랜트 반도체·AI 분야 혁신기술 보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개방형 기술혁신(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다.
SK에코플랜트는 우수한 역량·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혁신기술 공동연구개발 및 자금지원 등을 통해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로 5년째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가 주관을 맡고 △창업진흥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무역협회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카이스트 △한남대학교 △SK증권 △한국과학기술지주 등 공공·연구·투자기관 15곳이 공동주최한다.
올해 공모전 모집 분야는 △반도체 EPC △반도체 공정 △반도체 용수 △반도체 부산물 △로봇·AI △수처리·소각·탄소저감 △해양 및 해상풍력 △공동주택 친환경·에너지 등 총 8개다. 모집 분야 기술 및 솔루션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업력 7년 이내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다음 달 9일까지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방식으로 받는다. 최종 선정은 서류검토와 PT심사를 통해 △공동기술개발 가능성 △적용 가능성 △사업성 △기술 우수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이뤄진다.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공동참여 공공·연구·투자기관으로부터 정부자금·투자유치 등을 지원받는다. SK에코플랜트 및 유관 자회사와 함께 공동연구개발도 진행하며, 기술 고도화 이후에는 사업화 등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정태수 SK에코플랜트 구매담당임원은 "다양한 기관·스타트업과 함께 공동기술개발 및 기술사업화 통해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구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