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대림대·서울과기대에 ‘기술자 양성’ 지원금 전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1010012439

글자크기

닫기

김다빈 기자

승인 : 2025. 04. 21. 16:15

이미지
(오른쪽에서 네 번째) 조인호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회장이 21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는 21일 대림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 기계설비 기술자 양성 지원금 1000만원을 각각 전달했다고 밝혔다.

앞서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는 지난해부터 기계설비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총 1억원 규모의 기술자 양성 지원금을 전국 기계설비 관련 대학에 지원하고 있다.

강윤진 대림대학교 소방안전설비과 학과장은 "협회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소방안전설비과가 더욱 활성화 되고 있다"고 전했다.

김지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건축기계설비공학과 학과장은 "학생들이 건축기계설비공학 전공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작년에 이어 올해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인호 대한기계설비협회 회장은 "기계설비 관련 취업률이 높은 국가기술자격 상위 10개 중 8개의 자격증이 기계설비관련 자격증인 만큼, 기계설비산업은 미래비전이 큰 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우수한 인재가 기계설비산업에 유입될 수 있도록 올해도 기계설비 관련학과 활성화 지원금 전달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