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노운 월즈의 '서브노티카(Subnautica) 2'가 개발자 영상을 통해 드디어 그 베일을 벗었다. 정적인 생존 게임으로 기억되던 전작들과 달리, 이번엔 최대 4인 협동 플레이가 가능하다. 혼자였던 해저 탐험이 이제는 함께하는 도전으로 진화한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리드 디자이너 앤서니 가예고스(Anthony Gallegos)가 직접 등장해 ‘서브노티카 2’의 개발 배경과 과정을 소개했다.
그는 “지금까지 배운 모든 것을 담았다”고 자신 있게 말하며, 신작이 시리즈 중 가장 크고 야심찬 프로젝트임을 강조했다. 그리고 ‘서브노티카 2’에서는 새로운 외계 행성, 확장된 해저 생태계, 제작 시스템과 탈 것들, 그리고 시리즈 최초의 멀티플레이 모드를 제공한다.
◆ "이번엔 함께 잠수합니다"…협동 모드 전격 탑재
1
서브노티카는 기본적으로 고독한 생존기였다. 알 수 없는 외계 바닷속을 홀로 탐험하며, 공포와 호기심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가던 경험은 많은 이들에게 강렬한 기억으로 남았다.
하지만 ‘서브노티카 2’에서는 최대 4인이 함께 잠수하고, 함께 살아남는다.
앤서니는 “혼자서도 좋지만 친구들과 함께할 때 서브노티카는 전혀 다른 경험이 된다”며, “모든 탐험이 새로운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멀티플레이를 도입에는 그에 맞는 콘텐츠 설계가 뒷받침된다는 의미다.
'서브노티카 2'는 2025년 하반기 얼리 액세스 형태로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엑스박스 유저들은 게임 프리뷰 프로그램을 통해 동일 시기에 접할 수 있다.
◆ 새롭게 떠오른 해저의 풍경들
1
이번 영상에서는 플레이 장면도 일부 공개됐다. 새롭게 디자인된 외계 행성의 해저 지형, 전작과 다른 방식의 탈 것들, 여전히 위협적이지만 낯선 방식으로 등장하는 해양 생물들. 특히 레비아탄급의 거대 생물이 다시 등장한다는 점에서, 고요함 속의 짜릿함 역시 건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앤서니는 끝으로 질문을 던졌다. "서브노티카 2에서 어떤 모습을 보고 싶으신가요?"라며 "공식 디스코드 및 SNS를 통해 많은 의견을 받겠다. 앞으로 공개될 업데이트와 비하인드 콘텐츠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