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성군 4개 농업인단체, 산불피해 복구 성금1000만원 기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4010014781

글자크기

닫기

의성군 김근수 기자

승인 : 2025. 04. 24. 15:19

의성군제공 산불피해 성금기탁(농업인 4개 단체)
김주수군수와 농업인단체가 이재민지역복구 성금기탁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경북 의성군은 지난 23일 4개 농업인단체가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지역 복구를 위해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피해 이웃들과 회원들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한 것으로 한국농촌지도자 의성군연합회,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의성군연합회, 의성군 생활개선회 (사)한국여성농업인 의성군연합회 지역 4개의 농업인 단체가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마련됐다.

이들 단체는 성금 기탁뿐만 아니라, 피해 회원들에게는 별도로 성금과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성금을 기탁한 농업인 단체장 중 한 명은 이번 산불로 본인 또한 큰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자신의 어려움보다 지역 사회의 고통을 먼저 생각하며 기부에 참여해 주위를 더욱 감동시켰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신 농업인단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부해주신 성금은 꼭 필요한 곳에 투명하게 사용해 피해 주민들의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근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