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천시, 드론 전문인력 양성 ‘시동’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30010018263

글자크기

닫기

포천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4. 30. 15:03

시, 무인 이동체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체결
1 포천시, 무인이동체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백영현 포천시장(왼쪽)이 지난 29일 시장실에서 최명진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 이사장과 무인 이동체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포천시
경기 포천시는 드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첫 발을 내디뎠다.

시는 지난 29일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KRAUV)과 무인 이동체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단체다. 무인 이동체 기술의 고도화와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산학연 협동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육해공 무인 이동체 분야의 혁신 인재를 양성하고 원천기술의 개발 및 연구를 위해 국내외 주요 기관 및 기업과 함께 공동 연구도 진행중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대상으로 전문 인재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민군 드론병원(정비 및 조율) 센터와 관련한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최명진 조합 이사장은 "포천시의 고등학교와 대학교,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최고의 인재들이 배출될 수 있게 하겠다"라며 포천시의 첨단산업 관련 인재 육성에 대한 전망을 제시했다.

포천시는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대진대학교, 고등학교 등 지역 내 산학연 기관과 함께 첨단산업 인재 육성과 지역 특화 산업 창출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