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H농협은행, 유망 스타트업 25개사와 디지털 혁신 협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09010003494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05. 09. 10:39

AI·블록체인·푸드테크 등 유망 스타트업과 협업
IR 지원·업무공간 제공 등 다양한 혜택 지원
농협은행 전경사진 (1)
NH농협은행 본점 전경./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9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NH오픈비즈니스허브'를 통해 범농협 계열사와 협업할 스타트업 25개사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발에는 외부 지원사업과 연계한 공모를 통해 범농협 18개 계열사와 63개 부서가 참여했다. 서류심사와 오프라인 미팅을 거쳐 최종 15개 부서와 25개사 간 협업 매칭이 이뤄졌다.

선정된 25개사는 AI(인공지능)와 신기술,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블록체인, 푸드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과 실질적 사업 성과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들이다. 이들 스타트업은 이달 22일 열리는 '킥 오프 데이'를 시작으로 범농협 계열사와의 협업 및 역량 강화 과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NH농협은행은 선정된 스타트업들에게 투자연계 및 IR 기회를 부여하고, 글로벌 진출 지원과 NH디지털혁신캠퍼스 내 업무공간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기로 했다. 성과가 우수한 스타트업에게는 PoC(신기술 검증)와 사업화자금도 지원할 방침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해 오픈이노베이션을 활용해 외부생태계와 적극 협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스타트업과 상생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