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GS칼텍스 여수공장, 창립 58주년 기념 학교주변 벽화·환경정화 봉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11010003957

글자크기

닫기

나현범 기자

승인 : 2025. 05. 11. 09:09

지역사회의 안전과 환경 개선 봉사활동
GS칼텍스 창립기념 봉사활동
GS칼텍스, 여수경찰서, 더그림페인팅,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사대가 여수지역 내 안전한 통학길을 조성하기 위해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GS칼텍스 여수공장
GS칼텍스 여수공장은 창립 58주년을 맞이해 전남 여수시 만덕동 학교 주변 통학길에서 벽화 그리기 및 주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1일 GS칼텍스 여수공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과 환경 개선을 위한 'I am your Safety - 안전 통학길'를 주제로, 여수경찰서와 벽화 봉사전문 사회적기업 더그림페인팅,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GS칼텍스 여수공장 임직원 봉사대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여수경찰서 박규석 서장은 "통학길 안전확보를 위해 CPTED(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범죄예방 환경설계) 기법을 활용해 지역 대표기업인 GS칼텍스 등과 함께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고려한 환경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면서 "이 곳은 지역 내 민·관·산이 함께 만든 범죄예방 모델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봉사자들은 '환경 디자인을 통해 범죄를 예방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CPTED의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만덕동 소재 중·고등학교 정문 주변 옹벽 구간에 학교폭력 예방 메시지를 담은 벽화를 그렸고, 그려진 벽화 벽면에는 여수경찰서 자체적으로 LED솔라 등과 로고젝터, 조형물 등을 설치하여 통학길의 가시성과 안전성을 대폭 개선할 예정이다.

GS칼텍스 김성민 생산본부장은 " GS칼텍스는 지역사회의 성원에 힘입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일궈왔다"면서 "창립기념일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사회공헌사업 및 안전한 일터 조성, 양질의 일자리 제공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신뢰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한편, GS칼텍스는 2005년부터 매년 5월 여수에서 창립기념 임직원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12년 5월 개관한 GS칼텍스 예울마루를 여수시와 공동 운영하면서, 조성과 운영에 총 1500억원을 투입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나현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