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고창교육지원청, 창의인재 육성의 새로운 교육비전 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12010004346

글자크기

닫기

고창 신동준 기자

승인 : 2025. 05. 12. 08:00

에듀테크와 함께하는 '2025 고창과학축전' 개최
교사들 교실 속 과학적 지식 활용한 사례 직접 체험
교육비전
지난 10일 고창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25 고창 교육과학축전'. /고창교육지원청
전북 고창교육지원청이 창의인재 육성의 새로운 교육비전을 제시했다.

고창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난 10일 고창 실내체육관에서 교육과 기술-과학의 결합, 에듀테크 연계 전시·체험을 통해 지역의 교육력 향상과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에듀테크와 함께하는'2025 고창과학축전'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고창미래과학연구회 주관으로 '에듀테크와 함께하는 신나는 과학세상'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과학적 지식정보 및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한 행사로 교육가족과 주민 1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학교현장 교사들의 교실 속 과학적 지식을 활용한 사례들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창의인재 육성의 새로운 교육비전을 제시하고 지역의 교육력을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아울러 학생들의 미래 역량과 창의융합적 사고를 길러줄 과학, 영재, 에듀테크 등 38개의 다채로운 부스 체험 및 스템프투어 등으로 지역 학생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안겨주었다.

이경철 고창미래과학연구회장은 "연구회 소속 선생님들의 노력과 고민을 더한 부스 주제 선정으로 체험하는 학생들에게 유의미한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과 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배움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했다.

한숙경 고창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핵심역량을 기르며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이 행복한 웃음을 잃지 않고 바르게 자라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