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정부 상우고, 14일 ‘학교급식 공개의 날’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14010006684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5. 14. 18:14

[0514 보도자료]의정부 상우고등학교 학생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학교급식 공개의 날 운영 사진3
14일 '학교급식 공개의 날'을 운영한 의정부 상우고 학생들이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의정부교육지원청
경기 의정부 상우고등학교는 14일 '학교급식 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학교급식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학부모들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서다.

이 행사를 통해 참가한 학부모들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의 전반적인 과정과 현대화 시설에 대해 강미영 영양교사로부터 자세히 설명을 들었고 실제로 학생들과 똑같이 학교급식을 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참여하신 학부모님들은 "학교급식 공개의 날을 학교급식 칭찬의 날로 바꿔서 진행해야 한다", "매일 와서 급식을 먹고 싶다"라며 위생적인 조리시설에서 최고의 식재료로 정성껏 학교급식이 만들어지는 것에 매우 흡족해했다.

학교에서 먼저 행사를 기획해 학부모와 소통하려고 한 것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상우고는 올해 경기도교육청에서 지원한 급식실 현대화 사업과 자율선택 실천학교이다. 영양교사 및 조리 종사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위생적이고 균형 잡힌 식단을 꾸준하게 제공함으로써 타 학교의 모범이 되고 있다.

김영애 교장은 "학교급식은 단순한 식사 제공을 넘어 학생 건강과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학부모에게 공개함으로써 학교 교육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고 신뢰를 쌓는 소통의 창구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