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세계百, 디즈니 액션 신작 ‘릴로앤스티치’ 팝업 오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19010008682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승인 : 2025. 05. 19. 09:33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릴로&스티치 팝업 전경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릴로앤스티치 팝업 전경./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월트디즈니와 손잡고 오는 29일까지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릴로앤스티치 오하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릴로앤스티치는 2002년 첫 개봉한 디즈니사의 장편 캐릭터 애니메이션으로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1일 신작 개봉일에 맞춰 초대형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팝업스토어는 영화 속 배경인 하와이를 컨셉으로 마치 영화 장면 속으로 들어가 있는 듯 생동감있는 공간으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팝업 현장은 영화 주인공인 인간 소녀 '릴로'와 외계생명체인 '스티치'가 함께 모험을 펼치는 장소인 해변가와 모래사장 등을 현실감있게 재현하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행사장 입구로 들어서면 서핑을 즐기는 스티치 캐릭터가 한 눈에 들어온다.

입구 양옆으로는 가족, 연인, 친구, 지인 등 다양한 고객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체험형 이벤트인 '스탬프 랠리 미션'이 펼쳐진다. 비치발리볼, 서핑 보드 등 이벤트에 참여해 스탬프를 모은 고객에게는 스티치 스티커 1종, 컬러링북, 스티치 이모티콘 쿠폰을 증정한다.

스티치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체험 이벤트 공간을 지나면 즉석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캐릭터 배경의 대형 포토월과 함께 굿즈샵이 펼쳐지는데, 무려 200여 종이 넘는 '릴로앤스티치'의 다양한 캐릭터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판매하는 굿즈는 스티치 캐릭터에 영화 배경지인 하와이의 감성을 담아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디즈니 스티치 메탈 키링 1만4000원, 디즈니 스티치 LED 무드등 2만7900원, 스크럼프 무빙 키링 2만원, 스티치 백팩 블루 8만9000원, 디즈니 스위트 커플 볼빅 비비드 골프공 세트 2만5000원 등이 있다.

행사 시작 첫날인 16일에는 팝업스토어 오픈 전부터 수십명의 대기 줄이 생기며 '오픈런'이 펼쳐지기도 했다.

주말 양일간에는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 고객을 비롯해 10~20대 캐릭터 덕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층이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기 위해 신세계 강남점으로 발길을 옮겼다.

팝업스토어는 지난 6개월 간에 걸쳐 백화점 바이어와 디즈니 코리아가 공간 인테리어부터 상품 기획에 이르기까지 오랜 고민과 협업을 통해 마련된 행사다.

허제 신세계백화점 아트사업 담당은 "신세계백화점은 고객의 쇼핑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다"며 "백화점을 넘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거듭나고 있는 신세계는 향후에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더욱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