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읍교육지원청, 과학으로 미래 선도 인재발굴 ‘박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25010012098

글자크기

닫기

정읍 신동준 기자

승인 : 2025. 05. 25. 08:39

초·중학생 대상 과학토론·융합과학 분야 과학페어 개최
인재발굴
정읍교육지원청이 지난 24일 과학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발굴을 위해 '2025년 정읍청소년과학페어'를 개최했다. /정읍교육지원청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교육지원청이 과학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정읍교유지원청은 지난 24일 '2025년 정읍청소년과학페어'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과학토론과 융합과학 두 분야에서 진행됐으며, 2인 1조로 팀을 이뤄 탐구 중심의 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협업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각 종목은 학생들이 실생활의 문제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과정으로 설계돼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사고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심화시켰다.

과학토론 부분은 △주제에 대한 개요서 작성 △주장발표 △질의·응답하기 △주장다지기 등의 절차로 이뤄져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문제인식 역량 함양과 창의적·논리적·비판적 사고력을 배양할 수 있었다.

융합과학 부분은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하여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작품기획서를 설계한 후 산출물을 제작하고 발표했다.

대회에 참여한 학생은 "생활 속 문제를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지 과학적으로 탐구하고 친구와 함께 협업하는 과정이 흥미로웠고, 앞으로도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관심을 갖고 과학적으로 접근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용훈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융합적 사고력을 지닌 미래 과학기술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