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21년 6월 밀가루 대신 두유로 만든 국내 최초 두유면 '콩담백면'은 출시 후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10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올해 1~4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콩담백면 매콤짜장면' 1인분 기준 열량은 110㎉로, 시판 짜장라면 대비 약 6분의1 수준에 불과하다.
짜장 소스는 샬롯과 춘장을 함께 볶아 깊고 진한 정통 짜장 풍미를 살렸으며 청정원 순창 고추장과 국산 청양고추로 입맛 돋우는 매콤함을 추가했다. 대상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자체 생산한 '알룰로스'를 첨가해 칼로리와 당류 함량을 대폭 낮췄다.
불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간편한 조리법도 눈길을 끈다. 면을 삶거나 볶을 필요 없이 체에 걸러 물기만 제거한 뒤 건더기와 함께 그릇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2분 30분가량 데운 후 짜장 소스를 뿌려 비비면 건강과 맛 모두를 잡은 짜장면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윤정원 대상 냉동편의식CM장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건강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반영해 콩담백면의 차별화된 메뉴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콩담백면'은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고소한콩국수' '멸치국수' '베트남식국수' 등 6종의 소스 간편식 제품과 '콩담백면 사리' 1종까지 총 7종으로 구성돼 있다.
'콩담백면 매콤짜장면'은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쿠팡, 네이버, 마켓컬리 등 온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