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우리은행, 고객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 ‘하이브리드 포트폴리오’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603010001127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5. 06. 03. 11:29

자체 개발 알고리즘 기반, 투자 성향·시장 위험도 분석
우리은행 외 타 금융기관 보유 자산 분석도
우리은행 전경 (1)
우리은행 본점 전경./우리은행
우리은행은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하이브리드 포트폴리오'를 출시하고, 이달 30일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포트폴리오'는 우리은행이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고객의 투자 성향과 시장 위험도를 분석해 펀드(위험자산)와 예·적금(안전자산)의 적정 투자 비중을 산출하는 서비스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투자진단'과 '시장진단'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해당 서비스는 우리은행뿐 아니라 타 금융기관에 보유한 자산까지 분석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고객은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으며, 과거 투자자들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투자심리지수'를 통해 시장 흐름도 함께 파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출시를 기념해 우리은행은 오는 30일까지 '하이브리드 포트폴리오'에 2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15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2잔)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7월 28일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춰 손쉽게 전문적인 포트폴리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AI 기술과 은행의 자산관리 역량을 결합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뱅킹 수준의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