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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신보, 소상공인을 위한 ‘원데이 성공클래스’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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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홍 기자

승인 : 2025. 06. 18. 16:14

디지털 시장 전환과 비대면 소비 확산에 따라 실전 중심의 마케팅 전략 교육
시석중 이사장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지난 17일 재단 3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원데이 성공클래스 온라인마케팅 전략교육'에 참석, 교육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경기신보
경기신용보증재단(경기신보)이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진행한 온라인마케팅 전략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8일 경기신보에 따르면 전날 재단 3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원데이 성공클래스-온라인마케팅 전략교육'은 디지털 시장 전환과 비대면 소비 확산에 따라 온라인 홍보 수요가 높아지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온라인마케팅 실무 경험이 풍부한 김태호 경기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팀 강사가 진행했다. 1부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위 노출 및 스마트 플레이스 활용 전략'이라는 주제로 △온라인마케팅 트렌드 변화의 이해 △ChatGPT 및 뤼튼과 같은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한 콘텐츠 자동 생성 기법 △우리 매장의 스마트 플레이스 지도검색 최적화 방법 등 실전 노하우가 소개됐다.

2부에서는 '블로그 마켓 입점 및 제품 판매 전략'을 주제로 △블로그 마켓 입점 절차 △제품 콘텐츠 등록 및 상위 노출 전략 △제품 판매·주문 관리 방법 △SNS 연계를 통한 마케팅 확장법 등을 다뤘다. 특히 참가자들은 각자의 노트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스마트 플레이스를 직접 등록해 보며, 실전 사례 중심의 실습을 통해 온라인마케팅 운영에 대한 이해도와 실무 감각을 함께 높였다.

이번 성공클래스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즉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전형 마케팅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구성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경기신보는 교육 이후에도 실무 적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정보 제공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날 참석한 한 예비 창업자는 "적은 자금으로 창업을 준비하다 보니 홍보의 중요성은 알고 있었지만 혼자 준비하기에는 막막했다"며 "경기신보의 체계적이고 믿을 만한 원데이 성공클래스가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직접 체험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핵심"이라며 "앞으로 정보 제공을 넘어 도민의 실질적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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