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생애주기별 맞춤 지원으로 가족친화 문화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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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아래 저출생과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시키기 위해 시행됐다.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원종규 코리안리 사장은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코리안리는 인구 구조 변화에 따른 위기를 인식하고 가족 친화적인 제도를 통해 저출생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임직원의 생애주기별 필요에 맞춰 결혼, 출산, 육아, 가족 돌봄 등을 지원하는 휴가 및 휴직 제도와 탄력근무제를 운영하면서다. 아울러 출산 관련 의료비, 난임 시술 및 난자 동결 시술 비용, 다자녀 출산 장려금 등 경제적 지원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원 사장은 "인구문제는 보험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넘어 우리 모두의 생존과 직결되는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 및 고령화 문제 해결에 보험산업이 보다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