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J올리브영, ‘산리오캐릭터즈’ 초대형 컬래버레이션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627010014386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6. 27. 11:11

약 200개 상품…태닝 에디션으로 출시
한정판 산리오 굿즈·체험형 팝업 운영
[CJ올리브영] ’올리브영 X 산리오캐릭터즈’ 러브 서머(Love Summer) 컬래버레이션 대표 이미지
'올리브영 X 산리오캐릭터즈' 러브 서머 컬래버레이션 대표 이미지./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다음달부터 '러브 서머'를 주제로 초대형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리브영 최초로 전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캐릭터 협업이다. 전체 올리브영 회원 중 60%가 개인의 취향을 나타내는 캐릭터 소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1030세대인 점을 고려해 글로벌 MZ세대 인기 브랜드인 산리오캐릭터즈를 파트너로 선정했다.

이번 컬래버가 진행되는 7월 한달간 상품 진열대부터 쇼핑백, 직원 유니폼의 배지까지 올리브영 매장 곳곳이 산리오캐릭터즈의 '태닝' 에디션 일러스트로 꾸며진다.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포차코' '폼폼푸린' '시나모롤' '쿠로미' 등 인기 캐릭터 6종을 해변·피크닉·수박 등 여름 콘셉트의 올리브영 단독 디자인으로 개발했다. 산리오캐릭터즈의 태닝 에디션이 국내에서 컬래버 상품으로 출시되는 것은 이번 올리브영 협업이 처음이다.

올리브영은 입점 브랜드까지 컬래버 범위를 넓혔다. K뷰티·K웰니스 카테고리의 32개 브랜드가 올리브영과 함께 기획한 200여종의 상품을 출시한다. 글로벌 인기 브랜드의 여름을 겨냥한 상품군을 특가·기획상품으로 선보인다. 올리브영이 산리오와 계약을 체결해 참여 브랜드의 캐릭터 라이선스 비용을 지원했다.

산리오캐릭터즈 태닝 에디션 상품은 '이너뷰티' '기초화장품·마스크팩·선케어' '헤어·바디케어' '색조화장품'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출시된다.

구매 고객을 위한 한정판 굿즈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중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구매시 산리오캐릭터즈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성수와 홍대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다음달 1~31일 '올리브영N 성수', 4~27일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 각각 진행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들이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다양하게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