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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는 중국 씨트립과 27일과 28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에버랜드 판다월드 내에 설치한 임시 스튜디오에서 씨트립 쇼호스트가 하계 휴가 등 하반기 해외 여행을 계획중인 중국 소비자 대상으로 '경기도에서 진짜 대한민국을 체험하자'라는 테마로 펼쳐졌다.
경기도에서 즐길 수 있는 K-관광콘텐츠와 K-푸드 등을 홍보하고 도내 숙박시설, 관광지 입장권, 일일투어 등 80여종의 관광체험상품 판매 및 할인 이벤트도 소개했다.
첫날 27일은 K-관광 체험을 주제로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한중 우호의 상징 판다소개 및 사파리월드 등 에버랜드 주요 즐길거리 △한국민속촌의 천연염색 등 이색 전통 문화 체험 프로그램 △쁘띠프랑스&이탈리아마을 △서해랑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플라잉수원 등 중국인이 선호하는 다양한 관광지를 홍보했다.
28일은 K-푸드 체험을 테마로 △김포 벼꽃농부 고추장 만들기 및 비빔밥 오찬 △오산 교촌치킨 만들기 △수원 갈비와 수원화성 △에버랜드 내 다양한 먹거리 등을 소개했다. 이번 방송은 중국인 인플루언서가 직접 체험하는 영상과 스튜디오에 있는 쇼호스트의 소개를 통해 진행됐다.
조원용 공사 사장은 "한중 정상 통화, 오징어게임 시즌3, 2025~2026 APEC 한중 순차 개최 등 양국 교류 활성화에 대한 기대와 계기가 생기고 있는 만큼 이에 적극 대비, 인바운드 최대 시장인 중국 관광객 유치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씨트립은 등록회원이 약 3억명에 달하는 중국 최대 여행플랫폼 기업으로 지난해 1월 경기관광공사와 협력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기도 중국시장 마케팅을 위한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