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캐딜락 ‘더 뉴 에스컬레이드’, 24인치 휠이 선사하는 독보적 스케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1010000515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5. 07. 01. 14:33

'고요한 정밀함' 주행 철학 실현
풀사이즈 럭셔리 SUV의 상징
[사진 1]
캐딜락 더 뉴 에스컬레이드 정측면./캐딜락
캐딜락의 '더 뉴 에스컬레이드'가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24인치 휠을 탑재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수십 년간 쌓아온 디자인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풀사이즈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비율과 균형을 새롭게 해석했다.

1일 캐딜락에 따르면 더 뉴 에스컬레이드에 전례 없는 스케일과 감성을 담은 24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됐다. 이는 캐딜락만의 자신감 있고 당당한 스탠스를 완성하며, 도심과 아웃도어를 아우르는 압도적 존재감을 구현한다.

휠은 단순한 기능성을 넘어서 차량의 조형미를 완성하는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도심형 컴팩트 SUV부터 대형 SUV에 이르기까지 휠의 크기와 형상은 곧 그 차의 캐릭터이자 존재감을 말해준다. 단순히 크기를 키우는 데 그치지 않고, 감성을 자극하는 시각적 요소일 뿐 아니라 주행 퍼포먼스를 정교하게 뒷받침하는 기술적 토대로 알려졌다.

[사진 2] 캐딜락, ‘더 뉴 에스컬레이드’ 측면
캐딜락 더 뉴 에스컬레이드 측면./캐딜락
더 큰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캐딜락 특유의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과 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이 결합돼 고속 안정성은 물론 다양한 노면에서도 부드럽고 품격 있는 주행 질감을 제공한다. 이는 캐딜락이 지향하는 '고요한 정밀함'이라는 주행 철학을 그대로 실현하는 요소다.

무엇보다 24인치 휠은 캐딜락의 디자인 언어와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다. 수직형 LED 라이트, 일루미네이티드 프론트 크레스트와 함께 시각적 중심축을 형성하며 차량 전체의 비례감을 더욱 정제된 방식으로 끌어올린다. 보는 순간 시선을 사로잡고, 한눈에 느껴지는 '한 차원 위의 존재감'을 부여하는 이 휠은 단순한 장식이 아닌 브랜드의 철학이 담긴 기능적 조형물로 볼 수 있다.

이에 '풀사이즈 럭셔리 SUV의 상징'이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했다. 더 뉴 에스컬레이드의 24인치 휠은 디자인과 성능, 기술과 감성의 조화를 통해 캐딜락이 지향하는 브랜드의 미래를 상징하는 결정적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 3] 캐딜락, ‘더 뉴 에스컬레이드’ 측후면
캐딜락 더 뉴 에스컬레이드 측후면./캐딜락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