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대상은 서비스 품질 경영을 실천한 기업과 경영인을 시상한다. 최고경영자상은 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경영자의 리더십과 실적 등을 종합 평가해 수여하는 유공자상이다.
백 대표는 프리미엄 브랜드 'HIGH&(하이앤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프리미엄 여행의 지평을 넓힌 공로를 인정받았다. 2001년부터 전세기 사업을 통해 해외여행 대중화를 이끌어냈으며, 2010년 국내 최초로 크루즈 전세선 사업을 시작해 국내 크루즈 산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롯데관광개발은 여행서비스 부문에서 종합대상도 수상했다. 2003년 첫 수상을 시작으로 올해 통산 16번째 종합대상을 수상해 서비스 역량을 입증했다. 롯데관광개발은 1971년 설립 이후 업계 최초로 고객만족팀을 신설해 CEO 직속으로 운영 중이다. 특히 여행 상품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모바일 만족도 평가를 실시해 즉각적인 피드백에 귀 기울이고 있다. 롯데관광개발은 소방공무원과 국가유공자 등에게 문화복지 혜택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사업도 펼치고 있다.
백 대표는 "아무리 좋은 여행 상품이라도 고객이 만족하지 않으면 진정한 프리미엄이라 할 수 없다"며 "종합대상과 함께 최고경영자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패키지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