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거래소, 11일 ‘코넥스-코스닥’ 이전상장 설명회 연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7010004064

글자크기

닫기

김동민 기자

승인 : 2025. 07. 07. 18:02

12개사 내외 선정해 1:1로실사, 컨설팅 등 진행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가 다가오는 11일 코넥스 상장기업 및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코넥스-코스닥 이전상장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이전상장 및 컨설팅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와 최근 코스닥 이전상장 성공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는 코넥스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투명성 및 기업계속성 등 이전상장을 위한 1:1 맞춤형 자문을 제공한다. 이는 2022년 코넥스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도입됐으며, 현재까지 총 25사에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컨설팅 프로세스와 관련해선 이전상장에 관심이 있는 코넥스 기업의 신청을 받아 12개사 내외를 선정해 1:1로 실사, 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컨설팅 대상법인의 지정자문인이 '사전 체크리스트'를 제출하면 거래소 담당자가 이를 점검해 주요 이슈를 파악한 다음, 컨설팅 대상법인과 질의응답 방식의 자문을 통해 미비점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한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코스닥 상장심사 기주와 기업공개(IPO) 동향에 대한 각종 정보도 제공해 이전상장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동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