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롤체 세계 최강 가린다...월드 파이널 ‘전략가의 왕관’ A to Z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8000203027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7. 08. 02:44

롤체 세트 14 마무리하는 전략가의 왕관 정리
세트 14 사이버 시티 전략가의 왕관. /라이엇 게임즈
바쁘게 달려온 롤체(전략적 팀 전투, TFT) 세트 14가 어느덧 막바지에 돌입했다. 이제 세트 14 사이버 시티의 지배자를 정하는 마지막 대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오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중국 청두에서 롤체(전략적 팀 전투, TFT) 최상위 글로벌 대회 ‘사이버 시티 전략가의 왕관’이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APAC과 중국, 아메리카, EMEA 등 4개 지역에서 선발된 40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한국 대표로는 '오박사(Dr OH)가 유일하게 참가한다.

40인의 선수들은 총상금 47만 달러를 두고 치열한 접전을 펼칠 예정이다. 우승자에게는 15만 달러(약 2억 5백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사이버시티 전략가의 왕관. /라이엇 게임즈
전략가의 왕관은 총 3일에 걸쳐 진행된다. 1일 차에는 40명의 선수가 5개 로비에서 6회의 치열한 경기를 치르며, 2회마다 로비가 뒤섞인다. 이 중 32인이 2일 차로 진출한다.

2일 차에는 남은 선수들이 총 4번의 경기를 치르며, 경기를 2회 치를 때마다 8명이 탈락하고 16명의 생존자를 정한다. 

이어 경기 2회를 추가로 진행해 상위 4인은 3일 차 결승에 진출하고, 하위 4인은 탈락한다. 마지막 8인이 모여 단판 승부를 벌여 상위 4인이 결승으로 향한다. 

마지막 3일 차에는 최종 8인이 모여 전략가의 왕관 우승자를 정하기 위한 결승전을 진행한다. 결승전은 체크메이크 룰로 진행된다. 체크메이트 룰은 20점을 선취한 뒤 가장 먼저 1위를 차지하는 전략가가 우승을 차지하는 규칙이다.
롤체 세트 14 e스포츠 일정. /라이엇 게임즈
전략가의 왕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전략가의 시험'이라는 대회부터 시작해 치열한 예선을 거쳐야 한다. 

APAC 지역의 경우 ‘전략가의 시험’이라는 첫 번째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 대회는 APAC(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실력 상위 랭커들에게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들은 다음 단계인 ‘전략가의 컵’ 출전권을 확보하게 된다.

두 번째 단계는 ‘전략가의 컵’이다. 전략가의 시험을 통과한 64명과 각 지역 랭크 상위권 선수들이 더해져 총 128명이 본선에 출전한다. 본선은 3일 동안 진행되며, APAC 지역을 대표할 상위 선수들이 가려진다. 이 대회의 최상위권 선수들은 다음 관문인 ‘황금 뒤집개’에 진출하게 된다.

세 번째 단계인 ‘황금 뒤집개’는 APAC 지역 최고의 전략가들이 모여 최종전을 펼치는 대회다. 황금 뒤집개 성적과 랭크 순위에 따라 전략가의 왕관 출전자들이 결정된다.
세트 4 운명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팔차선' 정인제. /라이엇 게임즈
전략가의 왕관은 세트 3 갤럭시부터 시작해 세트 13 아케인의 세계로까지 총 11번 개최됐다.

지금까지 일본의 '타이틀(title)'과 '디시소프(Dishsoap)'가 2회 우승으로 역대 최다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다. 

한국 선수 중에는 '팔차선(8ljaywalking)' 정인제가 세트 4 운명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력이 있다.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