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레일관광개발은 8일 고흥군청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철도 연계 관광상품 개발, 취약계층 여행 지원 등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코레일관광개발은 그간 '우주과학열차 프로그램'과 고흥군 관내 취약계층 대상 '전남 행복 여행 지원사업',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팸투어 등 고흥군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관광수요 창출에 기여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주과학 기반 등 학생 단체 견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우주항공축제, 고흥유자축제 등 지역 대표 축제와 로컬 콘텐츠를 연계한 관광상품 운영 △'미식 고흥' 프로젝트를 활용한 기획 여행 △취약계층을 위한 여행 기회 제공 등에 협력하고 고흥군의 지속 가능한 관광 모델 구축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여름방학 기간(7~8월)에는 고흥 썬벨리리조트 인피니티풀과 연계한 '우주과학열차 바캉스 에디션'이 운영될 예정이다. 체험 중심 콘텐츠와 리조트 휴양을 결합한 가족단위 관광객 친화적 상품이다.
권백신 대표이사는 "기차여행을 통한 관광 접근성 확대는 지역 균형발전의 중요한 열쇠"라며 "고흥군만의 독창적인 자원을 발굴하고, 기차여행과 연결해 '우주과학열차' 같은 관광 모델을 지속해서함께 개발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