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강현석 의정부시 부시장, 시정 현안 점검...“현장 목소리 정책에 반영할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9010005378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7. 09. 15:01

기획예산과(의정부시, 강현석 부시장 시정 현안 점검 본격 착수)1
강현석 의정부시 부시장(가운데)이 9일 시정 전반에 대한 현안 점검을 위해 주요 업무보고를 진행하고 있다./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 강현석 신임 부시장이 시정 현안 점검에 나섰다.

9일 시에 따르면 이날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부서별 업무보고에 이어 21일부터 31일까지는 주요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정책 실행 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일정은 지난 1일자로 취임한 강 부시장이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하반기 중점 추진과제 및 당면 현안을 면밀히 파악하기 위한 취지다.

업무보고는 민선 8기 역점 사업은 물론 △주민 체감도가 높은 핵심 정책 △부서 간 협업이 필요한 중점 과제 등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정책의 방향성과 추진 전략을 재정비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현장 방문에서는 각 사업의 추진 현황과 문제점을 실무진과 함께 살펴보고 추진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며 개선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강 부시장은 실질적인 소통과 조율을 통해 부서 간 협업을 유도하고 현장·문제 해결 중심의 시정 운영 체계 확립에 힘쓸 계획이다.

시는 이번 일정을 통해 주요 정책의 추진력을 강화하고 시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강 부시장은 "업무보고와 현장 방문을 통해 시정 전반의 과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각 부서의 노력이 시민 삶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신속히 반영해 시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