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봉화군, 제27회 봉화은어축제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0010006179

글자크기

닫기

봉화 장성훈 기자

승인 : 2025. 07. 10. 15:55

“여름 잡은 봉화, 입맛 잡은 은어”
제27회 봉화은어축제 실행계획 보고회 (1)
10일 개최한 '제27회 봉화은어축제' 실행계획 보고회 모습/봉화군
경북 봉화군과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이 주최하는 제27회 봉화은어축제가 오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9일간 봉화읍 내성천 일원에서 열린다.

10일 본격적인 축제를 앞두고 성공적인 행사 운영을 위한 실행계획 보고회가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현국 군수, 최창섭 대표이사, 재단 이사 및 추진위원회, 군청 실·과소장, 부·읍면장, 관계 부서 팀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축제 전반에 대한 계획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프로그램 구성 방향, 주민 참여 확대, 홍보 전략, 편의시설 확충 등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며 축제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아울러, 행사 기간 중 원활한 운영을 위한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올해 축제는 '여름 잡은 봉화, 입맛 잡은 은어'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은어 반두잡이와 맨손잡이와 같은 기존의 인기 프로그램에 더해 은어로드 챌린지, 힐링 스테이션 등 새로운 여름 체험 콘텐츠가 선보인다. 또한, 딜리버리존 운영, 스타마켓투어 등을 통해 축제를 지역 상권과 연결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기록적인 폭염에 대비한 대형천막, 쿨링존, 그늘막 등 기반시설도 대폭 확충된다. 특히,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고르게 구성해 오감만족형 축제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박현국 군수는 "봉화은어축제는 군을 대표하는 여름 관광 브랜드로, 관광객이 다시 찾고 싶은 축제, 군민이 자부심을 느끼는 축제가 되도록 안전하고 품격 있는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