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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모바일뱅킹, 디지털 취약계층 위한 ‘간편모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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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병주 기자

승인 : 2025. 07. 10. 17:06

큰 글씨 적용 및 전문 용어순화 제공
핵심기능 위주 직관적인 화면 구성
간편모드 (1)
우체국 모바일뱅킹의 간편모드./우정사업본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가 고령층 고객 등 디지털 취약계층의 금융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한 신규 모드를 준비했다.

우본은 우체국 모바일뱅킹에 '간편모드'를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간편모드는 금융위원회가 마련한'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금융앱 가이드라인'에 따라 글자 가독성을 확대했고, 직관적인 화면으로 구성했다.

또 기본 기능 중심 사용자 환경(UI)를 통해 고령자, IT 취약계층 등 디지털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층도 쉽게 금융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용자는 우체국 모바일뱅킹 앱 좌측 상단의 '간편홈' 버튼을 통해 간편모드를 구동할 수 있다.

간편모드 활성화 시 기존 복잡한 메뉴 대신 거래내역·이체 등 이용빈도가 높은 핵심 기능이 일관성 있는 디자인으로 제공된다.

오입력 방지를 위해 이체 화면을 단계별로 구성했으며, 사고 신고 메뉴를 홈 화면 전면에 배치해 신고 접근성을 강화했다.

우본은 간편모드 도입을 통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더 쉽게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보다 보편적인 서비스 제공을 기대하고 있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고령층 등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사회적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간편모드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병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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