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읍시, 시민 정책제안 공모 8월 18일까지 접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7010010280

글자크기

닫기

정읍 신동준 기자

승인 : 2025. 07. 17. 15:12

우수제안 5곳 선정 10월중 발표
정읍
정읍시청
전북 정읍시가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생활밀착형 정책제안을 공모한다.

17일 정읍시에 따르면 시는 8월 18일까지 실생활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정책 제안 공모를 받는다.

이번 공모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최대 2건까지 제안할 수 있다. 단, 시상은 1인 1건으로 제한된다.

공모 주제는 생활 속 개선이 필요한 정책 △생활인구 유입 및 다자녀 가구 지원 △골목상권 활성화 △청년 일자리 창출 △정읍형 관광·먹거리·축제 활성화 △기타 정읍 발전을 위한 창의적 제안 등이다.

시는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정책 효과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노력상 5명을 선정해 정읍사랑상품권으로 시상한다. 결과는 10월 중 정읍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채택된 제안은 계획수립과 예산편성 등의 절차를 거쳐 시정에 반영된다.

응모는 정읍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방문 또는 우편(정읍시 충정로 234 정읍시청 3층 기획예산실)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학수 시장은 "시민의 생각을 정책에 반영하는 것은 곧 시민 중심 행정의 출발점"이며 "더 나은 정읍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