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군위군, 민원 부서 순회하며 ‘청렴T타임’ 운영…현장 소통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7010010417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5. 07. 17. 17:24

실천 중심 청렴 활동, 현장 밀착형 소통
250717_1_청렴T타임_기획감사실
군위군 청렴T타임./대구시군위군청
대구 군위군이 민원 최일선 부서를 대상으로 군수와 함께하는 '청렴T타임'을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과 현장 소통 강화에 나섰다.

군위군은 17일, 민원업무를 집중처리하는 재무과, 민원봉사과, 인허가과, 환경과, 산림새마을과, 안전관리과, 건설교통과, 지역활력과 등 8개 부서를 대상으로 '청렴T타임'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김진열 군위군수가 직접 관련 부서를 순회하며 직원들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나누고, 공직자 윤리의식 제고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인허가, 재·세정, 계약 등 부패 취약 분야의 민원업무를 수행하는 부서 직원들의 고충을 듣고, 실질적인 청렴 실천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날 티타임에는 군수와 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해 각 부서별 직원 15명 내외가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업무 중 겪는 애로사항과 청렴 실천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소통의 장을 이뤘다.

군은 실천 중심의 청렴 활동과 현장 밀착형 소통을 통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김진열 군수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처럼 민원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직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것이 중요하다"며 "작은 의견도 소홀히 하지 않고 함께 고민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청렴한 공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