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집에서 전문점 맛 그대로”…CJ제일제당 비비고, ‘로제떡볶이’ 선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8010010546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7. 18. 08:22

상온제품…파우치·컵 형태 2종 구성
저온 숙성·천연 발효소재…감칠맛↑
[CJ제일제당 사진자료] 비비고 로제떡볶이 파우치(좌), 컵(우)
CJ제일제당이 선보인 '비비고 로제떡볶이' 파우치(사진 왼쪽), 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로제떡볶이'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비비고 로제떡볶이는 비비고만의 비법 소스와 깊은 풍미의 크림을 최적으로 배합해 MZ세대가 선호하는 로제 소스를 구현한 제품이다. 실온 보관이 가능한 상온 제품으로 파우치와 컵 형태 두 가지로 출시됐다. 파우치 제품은 별도의 추가 재료 없이 팬 조리만으로 완성할 수 있으며 컵 제품은 전자레인지로 약 3분만 조리하면 전문점 수준의 로제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만의 단계별 저온 숙성 공정을 거친 쌀떡으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단계별 저온 숙성 공정을 거치면 떡이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해 시간이 지나도 갈라지거나 딱딱해지지 않는다.

입도제어기술(입자의 크기를 조절하는 기술)이 적용된 고운 고춧가루를 사용해 더욱 부드러운 소스를 구현했다. 또한 자체 개발 식물성 천연 발효소재인 테이스트앤리치(TasteNRich)로 원재료의 맛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