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진병영 함양군수, 민생회복 소비쿠폰 발급 첫 날 현장 소통 행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1010011731

글자크기

닫기

함양 박현섭 기자

승인 : 2025. 07. 21. 11:08

직접 신청 안내 '찾아가는 서비스로 소외 없는 지원' 강조
민생회복
진병영 함양군수(왼쪽)가 21일 전 읍면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발급을 본격 시작한 첫날 현장을 찾아 군민을 직접 만나고 사업 취지를 직접 설명하며 신청 방법과 유의 사항 등을 안내했다./함양군
진병영 함양군수가 21일 전 읍면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발급을 본격 시작한 첫날 현장을 찾아 군민을 직접 만나고 사업 취지를 직접 설명하며 신청 방법과 유의 사항 등을 안내했다.

진 군수는 함양읍사무소를 방문해 신청·발급 현장을 점검하고 쿠폰을 신청하러 온 주민들에게 직접 신청 방법과 유의 사항을 안내하며 "군민 모두가 혜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고금리·고물가 등으로 위축된 지역 소비를 활성화하고 군민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지자체 합동 사업으로 군은 농어촌 인구감소지역 추가 혜택까지 더해 전 군민에게 1인당 최소 20만 원에서 최대 55만 원 상당의 소비쿠폰을 지급한다.

오는 9월 12일까지 읍·면사무소와 지역 농협을 통해 오프라인 신청을 받으며 카드사 누리집·제로페이 앱을 통한 온라인 신청도 병행하고 거동이 불편한 군민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는 읍면과 마을 이장이 협력해 현장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진병양 함양군수는 신청 접수를 지원 중인 읍·사무소 직원들께 "주민 한 분 한 분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감을 갖고 꼼꼼히 안내해 달라"며 격려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