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본격 여름휴가…송파구 ‘하하호호 물놀이장’ 25일 개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1010011991

글자크기

닫기

박지숙 기자

승인 : 2025. 07. 21. 14:58

가든파이브 중앙광장에서 8월 16일까지 무료 운영
“즐거움·안전·상권까지 모두 잡는다”
송파물놀이장
서울 송파구는 25일부터 8월 16일까지 가든파이브라이프 중앙광장에서 '송파구 하하호호 물놀이장'을 무료 운영한다.
본격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서울 송파구는 25일부터 8월 16일까지 가든파이브라이프 중앙광장에서 '송파구 하하호호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21일 구에 따르면, 지난해 올림픽공원에서 열었던 물놀이장 장소를 옮겨 이번에는 규모와 즐거움을 모두 업그레이드했다.

올해 '하하호호 물놀이장' 특징은 △구명조끼 무료 대여 △풀장 위 그늘막 설치 △상시·주말 체험 이벤트 확대 △접근성 확보 △지역 상권 활성화 효과 등이다.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스의 워터슬라이드, 아쿠아 챌린지 바운스, 유수 풀 등이 설치된다. 올해 처음으로 어린이 구명조끼를 무료로 대여하고 수영장 위에는 그늘막을 설치해 자외선 걱정도 덜었다.

버블머신, 워터밤 등 상시 프로그램과 키다리 삐에로 벌룬쇼, 드론 축구, 키링 만들기 같은 주말 특별 프로그램을 지속해 단순한 물놀이를 넘어 색다른 체험형 놀이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45분 이용 후 15분 휴식 방식으로 쉬는 날 없이 운영한다. 입장료는 무료이다. 1일 2부제(10~13시/14~17시)로 입장객을 나눠 어린이 이용을 늘린다.

구는 특히 가든파이브라이프로 장소를 옮기며 예산도 절감하고 상권 활성화까지 기대되고 있다. 구는 업무협약으로 장소·수도·전기 등 인프라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약 1억 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뒀다. '송파구 하하호호 물놀이장' 실시간 운영 정보는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다음달 17일에는 기존 시설을 활용해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즐기는 '반려견 물놀이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하하호호 물놀이장'은 주민에게는 시원한 여름을, 인근 상권에는 활기를 불어넣는 상생 모델이 될 것"이라며 "누구나 안심하고 즐기는 가운데 즐거운 여름 추억을 만들어 가도록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올림픽공원 하하호호 물놀이장_3
지난해 운영됐던 올림픽공원 하하호호 물놀이장/송파구
박지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