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 '넷플릭스 톱 10'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3 시청자 수는 지난주(14∼20일) 기준으로 780만(4790만 시청 시간)이다. 해당 기간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비영어쇼에 해당한다.
'오징어 게임3'는 지난달 27일 공개 이후 4주째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공개 첫 주와 2주차에는 넷플릭스에서 무려 93개국 전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3주차에는 65개국 1위에 올랐고, 4주차에는 4개국에서 1위에 자리했다.
오징어 게임의 지난 시리즈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12월 공개된 '오징어 게임2'는 비영어쇼 부문에서 6위에 올랐다. 한국 콘텐츠 중에선 '모태 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가 같은 차트에서 10위에 올랐다.
지난주 넷플릭스에서 영어·비영어 영화와 쇼를 통틀어 가장 많이 시청한 콘텐츠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다. 공개 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공개 5주차에도 시청 수가 늘어나고 있다. 누적 시청 수는 2580만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