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10년도 초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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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의 139개 기업 및 기관을 직접 방문하는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경청태도와 업무지식, 설명태도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상품부터 시스템까지 모든 서비스를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며 지속 개선해 나갔던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앞서 하나은행은 세분화된 소비자 패널 운영을 강화하고, 접점별 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경험관리 이행, 직원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손님 퍼스트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호성 행장은 "손님께서 변하지 않는 믿음으로 10년간 하나은행을 선택해 주셨다는 것에 매우 감사드린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의 10년도 초심으로 돌아가 손님의 관점에서 바라보며 진심을 나누고 신뢰받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은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