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10년 연속 1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4010013862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07. 24. 09:06

경청·설명·업무지식 '우수' 평가
“앞으로 10년도 초심으로”
[보도자료_이미지] 하나은행,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10년 연속 1위 은행 선정!!
이호성 하나은행장(왼쪽)이 23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인증식에 참석해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 사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은행
하나은행은 24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의 139개 기업 및 기관을 직접 방문하는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경청태도와 업무지식, 설명태도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상품부터 시스템까지 모든 서비스를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며 지속 개선해 나갔던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앞서 하나은행은 세분화된 소비자 패널 운영을 강화하고, 접점별 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경험관리 이행, 직원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손님 퍼스트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호성 행장은 "손님께서 변하지 않는 믿음으로 10년간 하나은행을 선택해 주셨다는 것에 매우 감사드린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의 10년도 초심으로 돌아가 손님의 관점에서 바라보며 진심을 나누고 신뢰받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은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