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조세일 의정부시의원, ‘제1회 자랑스런 경기인 대상’ 의정부문 대상 수상 기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4010014139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7. 24. 12:00

조세일 의원
조세일 의정부시의원이 지난 23일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한 '제1회 자랑스런 경기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환하게 웃고 있다./의정부시의회
경기 의정부시의회는 조세일 의원(더불어민주당·송산1·2·3동, 고산동)이 지난 23일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한 '제1회 자랑스런 경기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자랑스런 경기인 대상'은 오는 28일 '2025 인터넷신문의 날'을 맞아 경기지역 발전에 헌신한 인물들을 각 분야별로 발굴·시상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도민의 자긍심을 높이며 더 밝은 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해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올해 처음 제정한 상이다.

조 의원은 투철한 사명감과 탁월한 입법 역량으로 시민 복리 향상은 물론, 청년의 권익 증진, 재정 안전성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시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조례안을 다수 대표 발의하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도 인정됐다.

조 의원의 주요 공적으로는 △의정부시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및 의정부시 중소기업 육성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 제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공동주택 층간소음 갈등 해결을 위한 조례 제정으로 시민 불편사항 해소에 기여 △청년참여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으로 청년의 권익 증진 기여 △지역 내 도로, 하천시설, 하수도 등 주요 기반시설의 체계적인 안전 관리를 위한 조례 제정 등이 꼽힌다.

조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경기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일꾼들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제정된 '자랑스런 경기인 대상'을 수상하여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시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