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르노 그룹, 신임 회장 겸 CEO로 프랑수아 프로보 선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31010018515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5. 07. 31. 15:57

clip20250731155349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 그룹 신임 회장./르노그룹
르노 그룹이 신임 회장 겸 CEO(최고경영자)로 프랑수아 프로보를 선임했다.

31일 르노그룹 이사회는 프랑수아 프로보를 그룹의 신임 회장 겸 CEO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르노 그룹은 그룹 내외부의 다양한 후보군을 대상으로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쳤다고 전했다. 새로 임명된 프로보 신임 회장은 제품, 고객 및 업계의 당면 과제 등 자동차 산업 밸류 체인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와 풍부한 식견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프로보 신임 회장은 또한 르노 그룹의 구매, 파트너십 및 대외 업무 최고책임자를 역임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주요한 협력 관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했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파트너십을 통해 그룹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회사의 핵심 가치를 지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르노 그룹 합류 이후 23년 간 프랑스 내 지점장 및 지역 책임자, 르노·닛산 포르투갈 법인 임원 등을 두루 거치며 경력을 쌓은 프로보 신임 회장은 프랑스와 해외 주요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 분야의 리더십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특히, 지난 2011년부터 약 5년 간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으로 재직하며 수출 확대 및 실적 상승에 기여하기도 했다.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 그룹 신임 회장은 이날부터 그룹 회장 업무를 시작하며, 동시에 르노 그룹 이사회 구성원으로 합류한다.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